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위쳐>의 배우 헨리 카빌이 밝힌, 고독한 돌연변화 게롤트 역이 어렵지 않은 이유는? ~~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1:27

    >


    위처의 제작진에게 일찍부터 연락해 적극적으로 출연 의사를 밝힐 정도로 원작소설, 게임의 팬으로 알려져 있다. 어떤 점을 그렇게 좋든 나쁘진 않다. 아버지에게 들었는데 내가 3살 때부터 판타지 소설을 읽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 장르의 팬이다. 잘 쓰여진 판타지 소설이라면 언제든지 읽고 빠져들 준비가 돼 있다. 위처의 경우 원작작가 안제이 스코브코프스키의 문장 자체가 갖는 힘이 강력했습니다. 우선 전형적이지 않았다. 물론 엘프나 난쟁이, 노음 등 고대 종족이나 괴물들, 마법사가 나쁘지 않게 온다는 점은 장르의 관습에 따른 것으로 보이지만 위처는 그보다 현실을 더 예리하게 반영한 부분이 많은 소설이다. 박해받은 역사를 지닌 폴란드 작가로서 유럽대륙을 바라보는 시간이 나쁘지 않고 존재의 고독을 파고든 부분도 있다. 장르의 재미에 충실하면서 동시에 그 안에서 나쁘지 않다 나쁘지 않다를 발견할 수 있는 이야기는 드물다. 아내 sound 소설을 읽을 때 나는 푹 빠져 있다고 느꼈지만 게임을 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판타지 장르를 독자로 읽고 즐기는 것과 배우로서 연기하는 것은 다른 경험 최초다. 현장에서 더 높은 상상력과 창의적인 연기가 필요한 장르인데.다행히 나쁘지는 않은 CG와 특수효과에 아주 익숙하다. 내 캐리어의 많은 부분을 그린스크린 앞에서 보냈기 때문에... (웃음) 그래서 그런 작업에 처음에는 sound적으로 편하고, 바로 눈앞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상상하는 작업에도 꽤 익숙해진 것 같다. 특히 위처를 찍을 때는 프로덕션 디자이너스와 VFX 디자이너스가 내 옆에서 요즘 찍고 있는 장면이 어떤 모습으로 나빠질지 예상되는 이미지를 계속 보여줬다. 크리처의 경우 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으로 어떤 원리로 움직이는지 미리 꼼꼼하게 파악해 연기할 수 있었다. 한모금가지 어려웠던 점은 원작 소설에서 게롤토이 1페이지를 가득 채우고도 그 오후까지 이어지는 긴 독백을 보이고 주는 캐릭터라는 것이다. 가급적 소설의 정통성을 이어가고 싶지만 TV 시리즈의 스크린으로 옮겨가는 과정에서 다 보여지지 않는 것이 있었다. 작가가 나쁘지 않고 쁘띠쁘띠만의 글을 통해 표현하고 싶었던 특정한 뭔가를 자신의 연기를 통해 배달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있었고, 괴로워했던 제가 소설을 읽을 때 느꼈던 첫 번째 느낌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첫 에피소드부터 안무처럼 빼곡한 액션 장면이 눈에 띈다.이번에는 검을 잘 활용했어야 했어요. 촬영이 간간이 워낙 절박했기 때문에 현장에서 습득 후 바로 연기해야 하는 장면도 있었지만 꽤 잘된 것 같다.(웃음) 특히 공을 들인 장면은 에피소드 하나의 후반 액션신이다. 프로덕션 일정상 시즌 1개의 촬영의 마지막으로 이 장면을 찍었다. 에피소드 하나로 게롤트의 능력치를 선톤으로 보여주는 장면이라 액션 구성에 개성을 더하는 동시에 이미 다 찍은 나쁘지 않고 나머지 에피소드에서의 게롤트의 스타 초를 고려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매우 섬세한 균형감각이 필요한 작업이다. 미션임파서블: 폴아웃에서도 공동 출연한 무술감독 볼프강 슈테게만과 함께 액션신 구성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이다. 돌연변이 게롤트는 뛰어난 능력을 가진 만큼 주위의 차별과 소외를 받는 캐릭터다. 고독한 아웃사이더 캐릭터에 어떤 식으로 느껴지는지 예쁘지 않아. 어렵지 않았다. 나쁘지 않고 역시 많은 대중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이라는 점이 도움이 됐다. 자주 존재의 고독을 느끼곤 합니다. 물론 곁에서 열렬한 환호와 지지를 보내준 많은 팬에게 감사하고 이들에게 힘을 얻는 것도 사실이다. 살면서 그런 열정적인 사랑을 받는 첫발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축복이라고 느낀다. 그러나 유명인으로 산다는 것은 나쁘지 않다와 내 작품을 별로 즐기지 않는 사람들의 평가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비판에 직면해야 하는 최초이기도 하다. 모두가 이 비즈니스의 자연스러운 제 1부다. 그래서 게롤트의 관심, 그가 느끼는 고독을 표현하는 것이 나쁘지 않다고 상당히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또 지금처럼 처음을 하기 전, 소년시절의 나쁘지 않은 아주 평범한 사람이다. 여러모로위치라는존재가생기지도않고나쁘지도않고나쁘지도않다는첫부분을표현한다고생각했습니다.


    시네 2개 www.cine2개.com, 마닐라=글 김소미사진제공 넷플릭스


    >



    댓글

Designed by Tistory.